티스토리 뷰
순천만 갈대축제, 가을의 풍경을 만끽할 기회!
오늘은 순천만 갈대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순천만 갈대축제는 전남 순천에서 매년 11월 초에 열리는 축제로, 세계유산인 순천만습지의 아름다운 갈대밭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올해는 11월 4과 5일 2일 동안 열립니다.
순천만 갈대축제 황금빛축제
순천만 갈대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순천만습지의 황홀한 갈대밭 풍경입니다. 순천만습지는 광활한 갯벌과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보고로, 봄에는 철새의 비상을, 여름에는 짱뚱어와 갯벌을, 가을에는 칠면초와 갈대를, 겨울에는 흑두루미를 비롯하여 200여 종의 철새를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생태관광지입니다.
가을에 방문하면 황금빛으로 물든 잎사귀와 눈부시게 피어난 갈대꽃이 마치 화려한 카펫을 깔아놓은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24회 순천만 갈대축제 안내
● 기간: 2023. 11. 4.(토) ~ 11. 5.(일) / 2일간
● 장소: 순천만습지 및 순천만 인근 지역(별량 거차, 해룡 유룡)
● 주제: 가만히 들어주기
● 주요내용
순천만습지: 개막식, 용줄다리기, 언플러그드음악제, 생태체험부스 운영 등
별량 거차: 뻘배 시연 및 뻘배 시합, 멍 때리기, 탐조, 마을잔치 등
해룡 유룡: 순천만 먹거리나눔, 연희패, 철새탐조, 마을나들이 등
● 주최/주관: 순천시 / 2023갈대축제위원회(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순천만 갈대축제 여행 꿀팁
순천만 국가정원 무료개방
순천만 국가정원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주요 장소로, 전 세계에서 모인 다양한 정원과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박람회는 10월 31일에 폐막되었지만,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포함한 박람회 전체 구역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1. 순천만 국가정원을 먼저 방문 -- 스카이큐브를 타고 -- 순천만 습지로 이동
2. 순천만 습지를 먼저 방문 -- 스카이큐브를 타고 -- 순천만 국가정원으로 이동
왕복은 8,000원 편도는 6,000원 입니다.
주차장 안내
주차장은 대형주차장, 소형주차장, 장애인전용주차장으로 구분되고, 주차료를 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에 차량을 가지고 방문시 엄청난 교통체증은 물론 천혜의 경관 순천만이 매연 등에 오염될 우려가 있습니다. 가급적 순천만국가정원(서문출입구: 순천시 남승룡로 46(오천동)을 방문 후 왕복 스카이뷰브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변 맛집 추천
함께 보면 좋은 글
꼬막이 제철입니다. 별교는 순천만 습지 또는 국가정원에서 별로 멀지 않습니다. 시간이 여유가 있으시다면 전국에서 제일 맛있는 꼬막의 산지인 벌교로 가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벌교에서 식당에서 음식을 드시는 것도 좋지만 시장에서 꼬막, 가리비, 쭈꾸미 등을 입맛대로 고르시고 초장집에 가셔서 드시는 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벌교초장집 같은 곳이 있습니다. 물론 인당 얼마씩 돈을 받고 음식을 준비해주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따지면 훨씬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