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 추석에 개봉하는 영화 3편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947 보스톤, 거미집,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이 세 영화는 각각 역사, 스릴러, 코미디 장르로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줄거리와 출연진, 관람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947 보스톤
첫 번째 영화는 1947 보스톤입니다. 이 영화는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일장기를 달고 뛴 우리나라 최초의 마라톤 금메달리스트가 된 손기정과 그의 제자 서윤복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손기정이 마라톤 감독으로 1947년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기까지 과정을 담았습니다. 여기에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영웅 서윤복이 손기정의 제자로 등장하며, 1947년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서 최초의 태극마크를 달고 달리기까지 험난한 여정을 담아냅니다.
이 영화는 하정우와 임시완이 손기정과 서윤복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칩니다. 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는 역사적 사실과 드라마틱한 연출이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실제로 있었던 사건들을 바탕으로 한 장면들은 감동과 긴장감을 자아내며, 국가대표 마라토너들의 용기와 정신을 살려낸다고 합니다. 또한 하정우와 임시완의 호흡과 케미스트리도 놓칠 수 없는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선배와 후배, 스승과 제자, 친구와 동료로서 서로를 의지하고 격려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메인 예고편
거미집
두 번째 영화는 거미집입니다. 이 영화는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 속 영화 이야기로, 바람둥이 감독 김열이 검열과 제작자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작품 '거미집을 완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립니다. 촬영이 끝난 영화 거미집의 새로운 결말을 위해 제작자 백회장(장영남)이 반대하는 이틀 간의 추가 촬영을 강행합니다.
제작사 후계자인 신미도(전여빈)를 설득한 김감독은 베테랑 배우 이민자(임수정), 톱스타 강호세(오정세), 떠오르는 스타 한유림(정수정)까지 불러 모아 촬영을 하지만 스케줄이 꼬인 배우들은 불만투성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출장 갔던 제작자와 검열 담당자까지 들이닥치면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되는데 과연 거미집은 세기의 걸작으로 완성될 수 있을까요?
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는 1970년대의 분위기와 흑백영화의 매력입니다. 이 영화는 1970년대 특유의 또랑또랑한 말투와 의상, 헤어스타일 등을 재현하였습니다. 또한 흑백영화로서 화려하지 않은 색감과 조명, 음향 등으로 옛날 영화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탄생기 영상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세 번째 영화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입니다. 이 영화는 귀신을 믿지 않지만 인간의 마음을 통찰하는 능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와 귀신을 보는 의뢰인 유경이 함께 벌이는 코믹한 퇴마 사건을 그린 작품입니다.
천박사는 유튜브 퇴마 채널 '하늘 천 TV를 운영하며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오던 그에게 유경이 찾아와 거액의 수임료로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합니다. 유경은 동생이 귀신에 빙의되었다고 주장하며 천박사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고, 자신과 얽혀 있는 부적인 설경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이 영화는 강동원과 이솜이 천박사와 유경 역을 맡아 주연을 맡았습니다. 또한 이동휘, 김종수, 허준호, 박소이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하여 코미디와 액션, 스릴러를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는 강동원과 이동휘의 찰떡 케미와 웃음을 자아내는 연기입니다. 강동원은 가짜 퇴마사로서 능청스럽고 재치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동휘는 그의 파트너로서 기술적인 지원과 개그 코드를 담당합니다.
메인 예고편
이상으로 추석에 개봉하는 영화 3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각각 역사, 스릴러, 코미디 장르로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러분도 가족과 함께 극장에 가서 이 영화들을 즐겨보세요.
영화예매 바로가기